퇴직금과 퇴직연금의 차이

관리자 2019.12.04 18:12 조회 수 : 257

analytics-2697949_640.jpg


퇴직 및 퇴직 연금. 이 둘 사이의 차이를 아시나요 많은 사람은 퇴직금을 일시금으로 연금을 연금으로 받을 것을 알고 있습니다. 퇴직금은 급여의 문제이기 때문에 명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퇴직 또는 은퇴하려고 하는 사람을 위해

이 잡지는 퇴직 연금과 퇴직 연금의 차이를 살펴보겠습니다! (4개의 사원에 주의하십시오!)

퇴직금은 무엇입니까

퇴직 수당은 연간 30일 이상 연속 노동자 평균 임금에서 퇴직하는 근로자에 대한 지급합니다. "계속 근로 기간"이라 함은 근로 계약이 체결된 후 근로 계약이 종료될 때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퇴직 연금과 퇴직 연금의 차이

퇴직금 또는 퇴직 급여 제도는 퇴직금과 퇴직 연금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퇴직 연금 제도는 확정 급여 형 (DB), 확정 기여 형 (DC) 및 개인 형 (IRP)의 3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퇴직 수당 제도는 1년 이상 근무한 근로자가 퇴직한 경우 퇴직금이 회사에서 직접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퇴직금 제도는 퇴직금이 회사에 예치된 자산의 유동성이 내부 유보로 유지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무보수 퇴직 수당 등 근로자의 퇴직 급여에 대한 권리는 불안정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퇴직 연금 제도가 새로 도입되었습니다.


퇴직 연금 제도는 근로 기간 동안 직원 (회사)가 금융 회사에 퇴직금을 적립 직원 (회사) 또는 근로자가 퇴직 시 직원의 연금 또는 일시금을 관리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퇴직 연금은 회사가 아닌 금융 기관에 축적되기 때문에 퇴직 연금 제도는 퇴직 제도보다 유동성이 낮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퇴직 급여는 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관한 관심 소득세 면제, 세제상의 우대 조치 및 세금 이 연 (세금 지연)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퇴직자가 모든 세제상의 우대 조치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일시금이 아닌 연금으로 급여를 받는 경우에만 세금 부담을 30%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정부가 퇴직을 지원하기 위해 연금에 세제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설명을 들은 후 퇴직 연금 제도와 퇴직 연금 제도의 차이를 발견 한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퇴직 연금 제도와 퇴직 연금 제도의 주요 차이점은 금융 기관의 존재입니다.


퇴직금 제도는 회사 (고용주)는 퇴직 급여를 지급 할 때 근로자에게 직접 지급해야 하기 때문에, 회사는 퇴직 급여를 지급할 의무가 있습니다. 한편, 퇴직 연금 제도는 퇴직 급여를 지급할 의무는 회사의 구조, 금융 기관, 노동자의 구조에 있습니다. (출연금 또는 적립금이 법적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차액을 지급합니다) 두 제도는 퇴직금의 액수도 다릅니다. 퇴직금 제도는 퇴직 시의 평균 임금에 근속 연수를 곱하면 일시금을 받습니다. 한편, 퇴직 연금 제도 특히 DC 제도의 경우 임금의 12분의 1 이상을 외부에서 획득한 투자 운용 수익과 함께 연금 또는 일시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예)

현재의 평균 임금을 150만 원으로 가정하여 3년째 은퇴
퇴직금 제도에 따른 퇴직 급여 468 백만 원이며, 확정 퇴직 연금 제도에 따른 퇴직 급여는 490만 원 + α (수익)였습니다.

(현재 평균 임금이 150만 원 임금이 2% 증가 가정)
이 잡지는 퇴직 연금과 퇴직 연금이 무엇이며 어떻게 다른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퇴직 급여는 퇴직 준비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많은 노동자는 퇴직 급여가 퇴직 오는가 퇴직 연금에서 오는지 모르겠어요.

퇴직 급여 제도가 무엇인지를 아는 것은 중요하지만 퇴직 급여가 어떻게 나올지 알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번호 제목 날짜
5 퇴직금종류
과거에는 가족의 지원이 반 의무였기 때문에, 아이들은 나이를 먹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불확실성이 크게 변화했을 때, 모두가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류에게 최대의 관심사이다. 노년기가 처음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젊은 시절부터 준비해야 하지...
2019.12.04
» 퇴직금과 퇴직연금의 차이
퇴직 및 퇴직 연금. 이 둘 사이의 차이를 아시나요 많은 사람은 퇴직금을 일시금으로 연금을 연금으로 받을 것을 알고 있습니다. 퇴직금은 급여의 문제이기 때문에 명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퇴직 또는 은퇴하려고 하는 사람을 위해 이 잡지는 퇴직 연금과 퇴직 연금의 차이를 살펴보겠습니다! (4개의 사원에 주...
2019.12.04
3 DB형 vs DC형 퇴직연금 활용법
퇴직 후 가장 중요한 퇴직 연금. 특히 퇴직 연금은 당신의 인생에 부담을 주지 않고 은퇴 준비를 하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퇴직 연금은 기본적으로 퇴직 후 받을 퇴직 수당입니다. 퇴직 수당 퇴직을 피하고 퇴직 연금에서 퇴직하면 많은 오래된 재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퇴직 연금 개인연금의 큰 기둥으로 ...
2019.09.07
2 일용직퇴직금
일일 근로자에 대한 퇴직 수당 근로자 퇴직 급여 보장법 제4조에 따르면, 고용주는 주당 15시간 이상 일하고 평균 4주일 동안 평균 1주일의 근무일을 가진 근로자에게 퇴직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일 근로자는 매일 고용되며 계약은 당일에 합의된 계약과 동시에 자동으로 종료되므로 업무의 연속성으로 인해 퇴직...
2019.06.18
1 아르바이트 퇴직금
은퇴는 아무도 이상하게 생각합니다! 퇴직금은 오래된 자금이나 사업 자금, 자녀 교육비, 채무 상환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귀중한 자산입니다. 그러나 얼마나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이전에 퇴직금을 받는 방법을 설명 적이 있는 분은 오늘 퇴직금을 받는 데 필요한 것을 살펴보겠...
2018.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