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형 vs DC형 퇴직연금 활용법

관리자 2019.09.07 00:16 조회 수 : 157

money-2991837_640.jpg


퇴직 후 가장 중요한 퇴직 연금. 특히 퇴직 연금은 당신의 인생에 부담을 주지 않고 은퇴 준비를 하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퇴직 연금은 기본적으로 퇴직 후 받을 퇴직 수당입니다. 퇴직 수당 퇴직을 피하고 퇴직 연금에서 퇴직하면 많은 오래된 재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퇴직 연금 개인연금의 큰 기둥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현대 기업은 퇴직 연금 제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대부분 노동자는 퇴직 연금 제도를 잘 이용하지 않는다. 시스템을 완벽하게 활용하려면 시스템을 완벽하게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퇴직 연금 제도의 종류에서 시작하자.
퇴직 연금 제도는 DB형과 DC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다른 2개이다 IRP (개인 퇴직 연금)은 퇴직 시 퇴직 급여를 받거나 귀하가 지급 한 기부금을 축적 / 관리하기 위해 구성된 시스템입니다.
한국에서는 노동자는 어떤 연금을 가장 선호합니까? DB형 퇴직 연금. 이것은 DB의 종류가 기존의 퇴직금 제도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노동자가 개별 준비 관리 지침을 제공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급여 수준은 가입과 동시에 고정됩니다. 이것은 직원이 DB 연금을 선호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당신에게 유리한 DB형 또는 DC 유형을 선택하려면 먼저 시스템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기억하십시오! "DB 유형"및 "DC 타입"
회사는 DB형과 DC형 중 하나만, 또는 필요에 따라 동시에 구현할 수 있습니다. 또는 기존의 퇴직 연금 제도를 유지하고 퇴직 연금 제도를 병행하여 도입 및 운영할 수 있습니다. 2012 년 7월 근로자 퇴직 급여 법 개정안이 국회에서 가결되었기 때문에 직원들이 DB와 DC에 동시에 가입할 수 있는 혼합 퇴직 연금 제도가 도입되었습니다.
쏙쏙 차기 경제 조건
확정 급여 (DB) 형
노동자의 퇴직 급여 제도가 정의되어 있습니다. 노동자는 현재 퇴직 급여 제도 아래에서 받는 금액과 동액의 퇴직 급여를 받습니다. 주요 투자 회사이며, 투자 결과도 회사에 속합니다. 확정 급여 제도를 채택하고 있는 기업은 예상되는 퇴직금의 적어도 60%를 획득해야 합니다.
확정 기여 (DC) 형
회사가 지급하는 금액은 고정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매년 연금의 3분의 1 (8.33 %)을 퇴직 연금 (금융 기관)에 지급 퇴직 급여를 지급할 의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퇴직 기여금은 개별 노동자의 의도에 따라 퇴직 연금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에 투자됩니다. 투자에 따라서는 더 많은 퇴직 급여를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DB형과 DC형의 차이를 비교하자. DB형 퇴직 연금 제도는 회사와 퇴직 연금 회사 (금융 기관)의 평균 임금과 근속 연수로 계산 한 퇴직 수당을 나누는 제도입니다. DC 타입은 완전히 다릅니다. 직원은 적어도 일 년에 한 번, 회사에서 연봉의 3분의 1 (8.33 %) 이상을 사전에 받아 퇴직 시에 직접 투자를 받습니다.
두 제도는 퇴직 금액도 결정합니다. DB형은 회사가 퇴직금을 관리하고 직원이 퇴직할 때 사전에 계산된 퇴직금을 지급합니다. 퇴직 금액은 임금액과 근무 기간에 따라 결정됩니다. 한편, DC 타입은 일정 기간 회사가 퇴직금을 고정 계정에 넣어 그것을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구조입니다.
DB형과 DC 타입을 적용
가정 : 연간 임금 상승률이 4%의 경우 평균 임금은 현재 300만 원, 2년째 3120, 3 년 차 332만 원, 4 년 차 3370, 5 년 차 335만 원,
(1) DB 유형의 퇴직금은 얼마입니까?
350만 원 5년 = 1750만 원
(2) DC 타입의 경우 퇴직금은?
연간 급여 총액 1 / 12 ± α (수익 또는 투자 손실), 즉 300만 원 + 312만 원 + 337만 원 + 337만 원 + 335만 원 = 1625 백만 원 ± α
위에서 본 바와 같이, DB형 시스템에서는 지급되는 퇴직금의 액수는 퇴직 시의 임금액과 근로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퇴직 시에 지급하는 금액이 많아 일이 길수록 더 많이 받을 수 있습니다. DC 타입의 제도의 경우 퇴직 수당은 투자 배당 수익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렇다면, DB형과 DC형의 사이에서 유리한 시스템을 선택하고 싶은 경우, 무엇을 검토해야 합니까? 퇴직까지의 임금 상승률과 은퇴 투자 수익을 보고 유리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번호 제목 날짜
5 퇴직금종류
과거에는 가족의 지원이 반 의무였기 때문에, 아이들은 나이를 먹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불확실성이 크게 변화했을 때, 모두가 걱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인류에게 최대의 관심사이다. 노년기가 처음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젊은 시절부터 준비해야 하지...
2019.12.04
4 퇴직금과 퇴직연금의 차이
퇴직 및 퇴직 연금. 이 둘 사이의 차이를 아시나요 많은 사람은 퇴직금을 일시금으로 연금을 연금으로 받을 것을 알고 있습니다. 퇴직금은 급여의 문제이기 때문에 명확하게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퇴직 또는 은퇴하려고 하는 사람을 위해 이 잡지는 퇴직 연금과 퇴직 연금의 차이를 살펴보겠습니다! (4개의 사원에 주...
2019.12.04
» DB형 vs DC형 퇴직연금 활용법
퇴직 후 가장 중요한 퇴직 연금. 특히 퇴직 연금은 당신의 인생에 부담을 주지 않고 은퇴 준비를 하는 유일한 수단입니다. 퇴직 연금은 기본적으로 퇴직 후 받을 퇴직 수당입니다. 퇴직 수당 퇴직을 피하고 퇴직 연금에서 퇴직하면 많은 오래된 재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퇴직 연금 개인연금의 큰 기둥으로 ...
2019.09.07
2 일용직퇴직금
일일 근로자에 대한 퇴직 수당 근로자 퇴직 급여 보장법 제4조에 따르면, 고용주는 주당 15시간 이상 일하고 평균 4주일 동안 평균 1주일의 근무일을 가진 근로자에게 퇴직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그러나 일일 근로자는 매일 고용되며 계약은 당일에 합의된 계약과 동시에 자동으로 종료되므로 업무의 연속성으로 인해 퇴직...
2019.06.18
1 아르바이트 퇴직금
은퇴는 아무도 이상하게 생각합니다! 퇴직금은 오래된 자금이나 사업 자금, 자녀 교육비, 채무 상환 등의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는 귀중한 자산입니다. 그러나 얼마나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는지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이전에 퇴직금을 받는 방법을 설명 적이 있는 분은 오늘 퇴직금을 받는 데 필요한 것을 살펴보겠...
2018.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