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금 중간정산 사유

관리자 2019.06.14 18:16 조회 수 : 247

shutterstock_247065001.jpg



퇴직 수당은 직원 퇴직 급여 보장법 (약칭 : 퇴직 법) 아래에서 노동자가 받을 수 있는 권리의 하나입니다. 즉, 그것은 노동자의 안정적인 은퇴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설계된 법 제도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퇴직 후 받는 것이 원칙이지만 부득이한 경우 임시 결제를 통해 선급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그런 퇴직 수당의 이유를 7가지로 요약합니다.
퇴직 수당 이유 섬네일
퇴직 수당을 받을 자격
그러나 퇴직금은 모든 근로자가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근로자 퇴직 급여 보장법에 따르면, 다음의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 퇴직 급여 법 제2장 제4조 (퇴직 급여 제도의 설립)
고용주 (고용주)는 퇴직자에게 지급하는 적어도 하나의 퇴직 급여 제도를 설정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근로 기간이 1년 미만으로 근로 시간이 4주 평균 주당 15시간 미만 근로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즉, 퇴직금 자격을 얻으려면 적어도 1년간 직장에서 일하고 일주일에 평균 15시간 이상 근무해야 합니다. 주 5일, 1일 3시간 이상 일해야 합니다.
자격을 얻을 경우, 노동자는 매년 일 30일 이상의 임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10년간 일한 경우 퇴직 시에 한 번에 10개월 분의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퇴직금의 7가지 이유
퇴직금은 기본적으로 퇴직 시에 받는 돈이지만, 부득이한 경우는 고용주에게 임시 지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관련 법률은 다음과 같습니다.
퇴직 급여 보장법 제8장
고용주는 근로자가 주택 구매 등의 이유로 그것을 요구하는 경우 근로자가 퇴직하기 전에 노동자의 계속 근로 기간의 퇴직 수당을 지급하고 지급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화해 및 지급 후 퇴직금 계산을 위한 연속 근로 기간은 화해의 시점에서 새롭게 계산되는 것으로 한다.
그러나 DC로 퇴직금을 선택한 사람만 중간 정산의 대상이 됩니다. 복리 후생 유형 (DB)가 정의되어있는 직장은 해결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잠정 합의 이유는 무엇입니까? 퇴직 급여 방법은 다음 7가지 이유에서 중간 급여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근로자 퇴직 급여 보장법 제3조 시행령 (퇴직 수당의 임시 해결의 이유)
1. 노숙자가 자신의 이름으로 집을 살 때
2. 노숙자가 주거를 목적으로 임대료와 보증금을 지급하는 경우 (하나의 직장에서 근무하는 동안 1회로 제한됩니다)
3.6 개월 이상 치료가 필요한 질병이나 부상의 의료비를 지급하는 경우 (환자가 당신 당신의 배우자 또는 부양가족의 경우)
4. 퇴직 수당의 신청일로부터 5년 이내에 근로자가 파산 선고된 경우
노동자가 잠정 은퇴 수당 신청일로부터 5년 이내에 개별 재활 절차를 시작하기로 하는 경우;
6. 고용주가 정년 연장 보증을 조건으로 임금을 낮추거나 소정 근로 시간을 변경하여 3개월 이상 일을 결정했을 경우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손해 등 고용 노동 대신이 정하는 사유와 요건에 해당하는 기타 사례
또한, 퇴직 수당을 지급하는 경우, 고용주는 종업원이 퇴직 후 5년까지 관련 서류를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수당의 도중에라도 지급 할 의무가 없습니다.
지금까지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오늘 우리는 노동자의 참혹한 퇴직금의 중간 정산을 얻는 방법을 보았다.
고용주는 비록 그것이 화해의 이유였다 해도 지급 의무가 없으며 만약 그렇다면 자신은 관련 문서를 5년간 보관해야 합니다. 또한 퇴직 수당을 받기 위해 확정 기여 형(DC)으로 퇴직을 선택해야 하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위의 7개의 해결책 이유 중 하나에 해당하면 신청하십시오.

번호 제목 날짜
5 주 52시간 근무제와퇴직금
주52시간 노동은 무엇입니까? 노동 기준법은 국가의 최대 노동 시간을 68시간에서 52시간으로 단축하고 특별한 경우의 수를 줄이기 위해 개정되었습니다. 법정 근로 시간은 1일 8시간, 주 40시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만, 잔업은 주 12시간, 주 52시간입니다. 개정된 노동 기준법에서 52시간 노동 주 회사의 규모에 따라 ...
2019.10.20
» 퇴직금 중간정산 사유
퇴직 수당은 직원 퇴직 급여 보장법 (약칭 : 퇴직 법) 아래에서 노동자가 받을 수 있는 권리의 하나입니다. 즉, 그것은 노동자의 안정적인 은퇴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설계된 법 제도입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퇴직 후 받는 것이 원칙이지만 부득이한 경우 임시 결제를 통해 선급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그런 퇴직 ...
2019.06.14
3 퇴직금 정산의 법칙
DC형 퇴직 연금 수급자는 퇴직 급여로 회사가 지급한 기부금과 운영 수입을 받습니다. 한편, 퇴직금 및 DB형 퇴직 연금 가입자는 매년 1년에 평균 30일의 임금을 받는다. 평균 임금은 퇴직 일 3개월 전 근로자에게 지급된 총임금을 3개월의 총 일수로 나누어 계산합니다. 미래에셋 퇴직 연구소는 "퇴직 및 DB형 퇴직 연금 ...
2019.03.08
2 퇴직금유리하게 받는 방법
1년 이상 근무한 경우 퇴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자가 퇴직 또는 퇴직하면 퇴직금을 받거나 상황에 따라 퇴직금을 지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신이 직장인의 경우 당신이 궁금해하는 가혹한 지급과 돈을 잃지 않고 현명하게 퇴직금을 벌어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1. 퇴직금은 무엇입니까? 퇴직 수당은 "...
2018.01.07
1 퇴직금 중간정산 방법
오늘은 퇴직금의 중간적인 결제를 살펴보자. 실제로 지난 Starry 잠정 은퇴 신청서는 오늘 제출 서둘러 게시합니다. 퇴직 수당 중간 급여는 종업원이 퇴직하는 것이 아니라 노동자들이 이익을 얻을 필요가 있는 경우 계속 근로 기간의 퇴직 수당을 지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중간 퇴직 수당 이유는 근로자의 퇴직 급여 시...
2012.04.01